KeSPA, 인벤 공동 주최 'NCEL' 출범KeSPA, 인벤 공동 주최 'NCEL' 출범

Posted at 2013. 7. 31. 16:00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스포츠소식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전병헌)는 게임 전문 매체 인벤(대표  유인희)과 공동 주최로 '전국 대학 e스포츠 리그(National Collegiate E-sports League, 이하 NCEL)'를 출범한다고 발표했다.

'NCEL'은 전국 대학교 및 대학원에 재학·휴학 중인 아마추어 게이머(2·3년제, 사이버대학 무관)들이 참여할 수 있는 e스포츠 대회로 그 첫 번째 시즌인 '2013 NCEL Summer'가 8월 13일(화)부터 시작된다.

종목은 '리그 오브 레전드(라이엇 게임즈)', '스타크래프트 II: 군단의 심장(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 '월드 오브 탱크(워게이밍)' 등 3개 종목으로, 팀원 전원이 같은 학교 학생이고 프로게이머 또는 그에 준하는 자가 아니라면 대회에 참가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은 8월 5일(화)부터 11일(일)까지 1주일간 'NCEL' 공식 사이트에서 할 수 있으며, 이를 위해 31일(수)부터 공식 사이트에서 팀원 모집을 위한 팀원 찾기를 할 수 있다.

대회기간은 8월 13일(화)부터 9월 1일(일)까지 3주간 온라인 예선이 진행되며, 8강 이상 진출팀이 참여하는 오프라인 결선은 용산 e스포츠 보조경기장에서 9월 7일(토), 8일(일)에 진행된다.

대회 총 상금은 2,100만 원으로 각 종목별로 700만 원씩 배정됐다. 우승 상금은 300만 원이며 오프라인 결선에 진출한 8위까지 소정의 상금이 지급된다. 또한, 지방 참가팀을 위해 결선 참가 시 소정의 교통비를 지원하고 결승전 진출팀은 숙박까지 지원한다. 그리고 '리그 오브 레전드'와 '스타크래프트II' 종목 3위 이내 입상팀에게는 희망자에게 준프로게이머 자격도 부여한다.

한편, 인벤 방송국을 통해 매주 화요일부터 일요일 오후 6시에 온라인 예선 경기를 선별하여 방송하고, 결선 8강, 4강 경기 선별 생중계 및 결승전 전 경기를 생중계 할 예정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김철학 마케팅팀장은 "'NCEL'은 건전한 학원 e스포츠 문화 조성을 위한 전국 대학 아마추어 게이머들의 교류의 장이 될 것이다"라며 "젊은이들이 가장 즐겨 하고 친숙한 e스포츠가 지성인을 대표하는 대학생들의 참여를 통해 국민 대중의 인식에 참여형 건전 여가문화로 자리매김 될 수 있도록 대학생 게이머분들의 많은 관심과 참여를 바란다"라고 밝혔다.

인벤 박규상 상무는 "평소 인벤이 게임 문화와 e스포츠 산업의 발전에 기여하기 위해 노력해온 만큼 이번 대회의 개최는 큰 의미가 있다고 생각한다"라며 "아마추어 육성은 모든 스포츠의 기본이 되는 중요한 일이므로 앞으로도 앞장서 나설 예정이며, 성공적인 대회를 위해 많은 대학생 여러분의 관심과 참여를 부탁한다"라고 밝혔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