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갓 탤런트> 최성봉, 10년여만에 이름 찾은 사연은?<코리아 갓 탤런트> 최성봉, 10년여만에 이름 찾은 사연은?

Posted at 2011. 7. 15. 12:05 | Posted in - 취미&생활/참고자료


(자료제공=tvN) 어려운 환경에서도 천상의 목소리로 꿈을 키워온 최성봉, 10년여 동안 이름 없이 살았다?!

오는 16일(토) 밤 11시 방송되는 tvN <코리아 갓 탤런트> 첫 세미파이널 생방송에서, 최성봉은 공연에 앞서 공개되는 VCR을 통해 그동안 살아온 자신의 이야기를 털어놓을 예정이다. 어렵게 입학한 대전예고 시절을 비롯해 고아원을 나온 뒤 살아온 자신의 생활에 대해 솔직하게 공개하는 것. 어려운 상황 속에서도 꿈을 잃지 않고 도전을 하게 된 계기와 앞으로의 꿈에 대해서도 전한다.

예전 예고 재학 중 선생님과 친구들이 도움을 주려 했으나 동정 받는 것이 싫어 자존심 때문에 모두 거절했다며, 지금 생각해보면 너무 후회가 되고 열심히 해서 대전예고를 빛낼 수 있는 졸업생이 되고 싶다고 전한다.

이 날 방송 VCR 인터뷰 중 최성봉은 10년여 동안 자신의 이름도 모른채 살았던 사연도 전해 눈길을 끌었다고. 어린 시절 고아원을 뛰쳐나와 자신의 이름도 잘 모른 채 거리에서 사람들에게 '야' '너'라고 불리다가, 터미널 앞에서 떡볶이 장사를 하시던 아주머니가 '지성'이라는 이름을 지어주셨다는 것. 이후 떡볶이 아주머니의 설득으로 초, 중등 검정고시를 보기로 결심하면서, 주변 복지사의 도움으로 예전 고아원에 맡겨질 당시의 기록을 찾아 시험응시에 필요한 본명과 주민등록번호를 알아낼 수 있었다고. 덕분에 '최성봉'이라는 자신의 이름을 10여 년 만에 되찾을 수 있었다는 안타까운 사연을, 너무나 무덤덤한 표정으로 전해 함께 촬영하던 스탭들의 눈시울을 붉혔다는 후문이다.

이날 방송되는 세미 파이널 생방송 무대에서 최성봉은 천상의 목소리로 감동적인 공연을 선보일 예정이다. 지역 예선 당시 너무 떨려서 제 실력을 못보여줬다는 최성봉은, 이번 세미 파이널 무대를 위해 하루 4~5시간씩 맹연습을 했다고. 자신의 꿈을 이루기 위해 최선을 다한 최성봉이 과연 이번에는 얼마나 감동적인 무대를 선보일지 기대해도 좋을 듯 하다.

최성봉은 "내가 처한 상황과 힘든 생활에 방황을 하기도 했지만, 너무 좋은 주변 분들의 도움으로 노래라는 내 꿈을 찾을 수 있었다"며, "요즘 힘들어하는 청소년들이나 괴로워하는 분들이 나를 통해 새로운 희망을 발견할 수 있는 기회가 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전했다.

오는 16일 방송되는 첫 세미 파이널 생방송에는, 최성봉 외에, SBS 공채개그맨 출신 '김홍준', 샌드 애니메이션 '김하준', 마샬아츠 퍼포먼스 '대전 몬스터', 휘파람 연주가 '임채흥', 파이어댄스 '정신엽', 힙합 댄스 걸그룹 '큐티 파이스', 비트박스 황제 '황영철' 등 8명이 화려한 퍼포먼스를 펼칠 예정이다. 지역 예선 방송을 통해 공개된 후 뜨거운 화제 속에 시청자들의 관심을 한 몸에 받았던 쟁쟁한 실력파 지원자들인만큼, 과연 결승행 티켓을 거머쥘 2명의 지원자는 누가 될지 시청자들의 관심이 모아지고 있다.

세미 파이널에 오른 40팀은 각 8팀씩 5조로 나뉘어, 매주 1조씩 화려한 퍼포먼스를 선보일 계획이다. 이들 중 시청자 문자 투표(#0700)와 심사위원 평가를 통해 매주 2팀만이 파이널에 진출할 수 있다. 파이널에 진출한 10팀은 오는 8월 20일(토) 초대형 공연장에서 마지막 공연을 펼칠 예정. 전국민 SMS투표는 매주 8명 지원자들의 공연이 모두 끝난 뒤 마지막 10분동안 참여할 수 있으며, 전국민 SMS투표를 통한 수익금 전액은 CJ도너스캠프에 기부된다.

<코리아 갓 탤런트>는 전세계적으로 인기를 누리고 있는 리얼리티 '갓 탤런트(Got Talent)'의 프로그램 포맷을 영국 프리멘틀 미디어(Frementle Media)社로부터 정식으로 구매, 제작하는 오리지널 한국버전.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코미디, 마술, 댄스, 악기 연주, 성대모사 등 한계가 없는 다양한 분야에서 독특한 재능을 가진 스타를 발굴하는 오디션 리얼리티다. 카리스마 음악감독 박칼린, 따뜻한 감성의 국내 최고의 여배우 송윤아, 대한민국을 웃고 울리는 영화감독 장진이 심사위원을 맡았으며, 노홍철과 신영일이 MC로 활약하고 있다.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3억원과 최첨단 크로스오버 차량이 주어진다. 방송에서 공개되지 않은 미공개 영상은 티빙(www.tving.com)을 통해 볼 수 있으며, TOP40에 대한 사전 인기투표에도 참여할 수 있다.

-Copyrights ⓒ자료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