가인, '파라다이스 로스트' M/V 공개 10일 만에 500만 뷰가인, '파라다이스 로스트' M/V 공개 10일 만에 500만 뷰

Posted at 2015. 3. 25. 10:52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방송/연예소식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 모습이다. ⓒ에이팝엔터테인먼트 제공


컴백 후 1위 행진을 벌이고 있는 걸그룹 '브라운아이드걸스' 가인의 신곡 '파라다이스 로스트(Paradise Lost)' 뮤직비디오가 공개 10일 만에 500만 뷰를 돌파했다.

동영상 전문 사이트 유튜브 내 원더케이(1theK) 채널에 올라온 가인의 네 번째 미니앨범 '하와(Hawwah)'의 타이틀곡 '파라다이스 로스트' 뮤직비디오가 지난 12일 공개된 지 10일 만에 총 조회수 500만 회를 돌파했다. 나아가 지난 24일 기준으로 514만 7122회를 기록하며 계속해서 상승곡선을 그려가고 있다.

특히, 가인은 공식채널에서 집계된 트래픽만으로 500만뷰 달성에 성공, 비공식 루트, SNS, 유튜브 외 여러 동영상 사이트, 음원사이트에 올라와 있는 뮤직비디오 조회 수까지 고려하면 수 배의 결과를 거뒀을 것으로 전망되고 있다.

가인은 '파라다이스 로스트' 뮤직비디오를 통해 다양한 ‘파격’을 시도했다. 현대무용을 접목한 고난도의 동작들을 예술적으로 풀어내는 동시에, 가인만이 추구할 수 있는 완성도 높은 음악들로 두 마리 토끼를 모두 잡았다는 평을 받았다. 특히 순수한 여성과, 그 여성을 유혹하려는 뱀으로 1인 2역을 소화하며 치명적인 매력을 발산하며 대중의 관심을 집중시켰다.

가인은 이를 통해 우리나라 여자 솔로가수의 명맥을 잇는 차세대 주자로 자존심을 지켰다. 섹시에서 한 걸음 더 나아가, 능동적이면서도 저항적인 여성상을 촘촘한 스토리텔링으로 풀어내며 음악 팬들의 절대적인 지지를 받았다.

현재 가인은 '파라다이스 로스트' 외에도 지난 2012년 10월 발표된 '피어나'로 조회수 1천만 뷰를 돌파하는 등 스테디 브랜드로의 영향력을 증명해보였다. 해당 뮤직비디오는 19세 이상 시청등급이라는 한계에도 세계적으로 뜨거운 사랑을 받았다. 또한 지난해 발표곡 'Fxxk U'도 600만 뷰를 넘어선 상태다.

가인은 이번 앨범에서 성경 속 인물인 하와를 '태초의 유혹의 여인', '신성성과 악마성을 동시에 가진 양면의 여인', '규범(신의 말씀)을 깨는 저항적이고 능동적인 여인', '자신의 삶을 선택하는 자유 의지의 여인' 등 완전히 새로운 관점으로 재해석해 차원이 다른 파격의 클라스를 보여줬다.

한편 가인은 지난 12일 1년 만에 네번째 솔로 미니앨범 '하와'를 발표했다. '파라다이스 로스트'와 '애플', 두 곡을 더블 타이틀로 내세운 가인은 음원 공개 직후 주요 음원차트를 올킬했으며, 이어 주간차트까지 싹쓸이 하며 강력한 음원파워를 자랑했다.

국내 최대음원사이트인 멜론, 엠넷이 집계하는 3월 2째주 주간차트에서 1위를 차지했으며, 가온 다운로드차트 1위, 지니 주간차트 1위, 올레뮤직 주간차트 1위 등을 휩쓸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