지석진, 중화권 데뷔 싱글 음원 공개 '반응은 HOT'지석진, 중화권 데뷔 싱글 음원 공개 '반응은 HOT'

Posted at 2015. 6. 1. 15:31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방송/연예소식



지석진이 중국에서 중국어 음원을 발표해 중화권을 뜨겁게 달구었다.

지석진은 지난 5월 29일 자신이 부른 중화권 데뷔 싱글 '发卡(머리핀)' 음원을 중국 최대 포털 사이트 바이두 뮤직을 통해 독점 공개했다.

지석진은 이날 자신의 웨이보상에 "오늘 저의 중국어 음반 나왔습니다 많이 응원해주세요"라는 글과 바이두 뮤직 첫 메인 화면에 소개된 사진을 캡처해 게재했다.

지석진의 '发卡'는 발매 직후 급상승 차트 1위를 하며 바이두 뮤직 음원차트 26위로 상위권에 진입, 그 다음 날에는 10위에 이름을 올린 이후, 정쥔(郑钧) 등 주로 중국의 가수들이 음악차트 상위권에 포진하고 있는 가운데 6월 1일 현재 바이두 음악 차트에서 6위에 랭크돼 중국 음악 팬들로부터 폭발적인 인기를 얻으면서 가파른 상승세를 보이며 돌풍을 일으키고 있다.

또한 지석진은 런닝맨 멤버 하하와 이광수가 반응하는 모습을 담은 이색적인 리액션 동영상을 공개해 눈길을 끌기도 했다. 공개된 영상 속에서 이어폰을 끼고 음악을 듣는 하하와 이광수 두 사람은 지석진의 의외의 모습에 놀라워했다.

지석진의 '发卡'은 이별 후 이별의 아픔을 잊고자 많은 시간을 홀로 보낸 남자가 어느 날 침대 밑에서 이별한 연인의 머리핀을 우연히 발견하면서 모든 걸 잊은 줄 알았지만 잊지 못했다는 사실을 깨닫는다는 내용을 담고 있으며 감미로운 목소리와 그만의 감성으로 대중의 마음을 사로잡는 인상적인 곡이다.

'큐빅도 빠져 망가져 버린 니 모습이 우리 사랑 같아 눈물이 난다'라는 곡의 가사가 가슴 아픈 사랑과 이별을 경험한 많은 사람들에게 충분한 공감을 얻고 있으며 지석진 특유의 감성적인 보컬과 팝바이올리니스트 박은주의 서정적이고 가슴을 울리는 애잔한 바이올린 선율이 완벽한 조화를 이끌어내면서 노래의 완성도를 더했다는 평가를 받고 있다.

'发卡'는 한국의 감성 뮤지션 BADBOSS(조재윤)가 작사/작곡과 프로듀싱을 맡았다.

한편 SBS '일요일이 좋다-런닝맨'을 통해 예능에서 활발한 활약을 펼치고 있는 지석진은 '예능 한류의 중심'에 서며 국내뿐만 아니라 중국, 대만, 홍콩 등 중화권 전역에서도 매우 큰 인기를 이어가고 있으며, 7월 3일 런닝맨 멤버들과 함께 홍콩에서 팬미팅 무대에 설 예정이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