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CJ 2승을 올리며 유리한 고지 선점'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 CJ 2승을 올리며 유리한 고지 선점

Posted at 2011. 12. 1. 13:10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스포츠소식


제8게임단 모습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준호)가 개최하고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실시간 전략 게임 스타크래프트: 브루드 워(StarCraft: Brood War)를 기반으로 둔 국내 e스포츠 대표 브랜드 'SK플래닛 스타크래프트 프로리그 시즌1'의 T store 라운드 1주차가 경기가 종료되었다.

이번 1주차 경기에서는 CJ ENTUS가 2승을 올리며 시즌 초반부터 유리한 고지를 선점했다.

▶ 빈틈없는 강팀, CJ ENTUS

이번 시즌 강력한 우승후보 중 하나로 꼽혔던 CJ ENTUS는 예상대로 승승장구하고 있다. 선수층이 두터워 다양한 전략적 카드의 활용이 가능한데다가 확실한 에이스 김정우까지 복귀하면서 손쉽게 2승을 올렸다. 두 경기 모두 3대0의 퍼펙트 스코어로 승리하며 단 한 세트도 내주지 않고 있는 CJ ENTUS의 올 시즌 활약이 기대되고 있다.

▶ KT 부진은 에이스 결정전 폐지 탓?

KT Rolster가 2경기 연속으로 역전패당하면서 리그 최하위권으로 시작하는 불안한 출발을 보였다. 개막전에서는 공군에게, 지난 11월 29일(화) 열린 경기에서는 제8프로게임단에게 똑같이 2대0으로 앞서는 상황에서 남은 3세트를 모두 내주면서 역전패를 당했다. 지난 시즌 챔피언인 KT Rolster는 박성균, 주성욱을 추가로 영입하면서 전력을 보강해, 이번 시즌 강팀 중의 하나가 될 것이라고 예상됐었다. 하지만 리그 초반부터 뒷심 부족으로 2패를 기록하면서, 올 시즌 에이스결정전의 폐지로 인해 강력한 에이스인 이영호의 활약이 상대적으로 줄어든 것이 KT 전력에 상당한 영향을 미쳤다는 평가이다.

▶ e스포츠와 함께하는 소셜라이프

협회 플리커와 프로리그 애플리케이션의 대거 업데이트를 맞아 퀴즈 맞히기 및 애플리케이션 리뷰&후기 이벤트를 진행한다. 협회 홈페이지를 통해 오는 10일(토)까지 진행되는 이번 이벤트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게이밍 전용 마우스, 영화예매권, 문화상품권을 증정한다. 업데이트된 프로리그 애플리케이션에서는 경기 일정/결과는 물론, 더욱 상세한 팀/선수 정보 확인, 출전선수 엔트리, 기사, 사진 등을 실시간으로 확인해 볼 수 있다. 현재 안드로이드 마켓에서 다운받을 수 있으며, 앱스토어용 애플리케이션은 12월 중으로 업데이트될 예정이다.

▶ 2주차 경기 일정

2주차에는 I'Park Mall 자체 행사 관계로 3일(토), 4일(일)에는 경기를 진행하지 않는다. 2라운드 경기는 6일(화)과 7일(수) 16시에 SK planet StarCraft Proleague Square(용산 아이파크몰 9층)에서 각각 한 경기씩 진행된다. 또한, 3주차 1, 2경기는 8일(목)과 9일(금)에 부산 BEXCO WCG 특설무대에서 17시에 진행될 예정이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