2011 상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 교육 종료2011 상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 교육 종료

Posted at 2011. 4. 13. 20:46 | Posted in - 취미&생활/참고자료


(자료제공=한국e스포츠협회)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www.e-sports.or.kr)는 2011년 상반기 프로게이머 정기•소양교육을 4월 12일(화)과 13일(수)에 실시하였다.


12일 사랑의 열매 대강당에서 진행된 이번 소양교육은 드래프트 지명자 25명을 포함하여 총 42명이 교육을 이수하였고, 13일 서울사이버대학교 차이코프스키홀에서 진행된 정기교육의 경우 총 170명이 교육을 이수하였다.

기존 프로게이머를 대상으로 실시한 정기교육은 이재현 강사의 '팀웍&리더십' 교육과 함께 선수들의 건강관리 및 예방을 위하여 정세희, 허송희 요가전문강사의 ‘스트레칭 교육’이 실시 되었다.

특히 두 번째 시간의 교육강사로 초청된 전희철 코치(現 SK나이츠 프로농구단 소속)는 "주인의식에 따른 책임감, 승부근성과 투혼, 희생정신과 팀웍, 팬서비스 마인드 등이 프로선수로서 중요한 덕목"임을 강조하며 프로선수로서 경기에 임하는 자세에 대해 교육하였다. 또한 추가질문을 받는 시간을 통해 "팀의 불화가 있을 경우, 선수와의 면담 등을 통해 풀어야 하며 이것이 코칭스텝의 중요한 역할이다"라고 했다.

또한 신규 프로게이머를 대상으로 실시한 소양교육에서는 이상원 강사(前 MBC HERO프로게임단 프런트)가 도전의식을 통해 꿈을 실현할 수 있음을 강조하며 'Dream Building'이라는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고, 이어진 시간에는 권종철 심판위원(現 대한축구협회 심판위원장)과 성승헌 캐스터(온게임넷)가 각각 '프로정신'과 '미디어 대응방안'이란 주제로 교육을 실시하였다.

특히 이번 정기소양교육에서는 선수들을 대상으로 교육에 대한 설문조사와 함께 FA규정 인지도 조사를 함께 실시하여 정기소양교육에 대한 선수들의 평가와 생각을 차기 교육에 반영할 예정이며, FA규정 인지도 조사를 통해 올바른 규정에 대한 숙지현황을 파악할 수 있는 자료로 사용될 계획이다.

한편 프로게임단 창단 7주년을 맞은 SK Telecom T1프로게임단에서 기념떡을 전달하여 정기교육에 참여한 모든 선수 및 e스포츠 관계자들에게 나눠 주었다.

한국e스포츠협회 최원제 사무총장은 "이번 교육을 통해 선수출신의 다양한 스포츠 전문가를 초청함으로써 프로선수로서의 소양을 강화하고 선수들의 건강관리 및 사고예방에 도움이 될 것을 기대한다"라고 밝혔다.

-Copyrights ⓒ자료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