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협회, 신임 회장 안광현 MBC 사장 선출한국방송협회, 신임 회장 안광현 MBC 사장 선출

Posted at 2014. 7. 31. 16:07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한국방송협회는 7월 31일(목) 서울 여의도 63컨벤션센터 시더룸에서 2014년도 정기총회와 이사회를 개최하고 임기 2년의 제20대 신임 방송협회 회장으로 안광한 MBC 사장을 선출했다.

신임 안광한 회장은 MBC 편성국장, 편성본부장, 부사장, MBC플러스미디어 대표이사를 역임하고, 올해 2월부터 MBC 대표이사 사장을 맡고 있다.

안 회장은 취임사에서 "지상파의 위기 속에 협회장을 맡게 되어 어깨가 무겁다"라며 "지상파 콘텐츠의 국제 경쟁력을 높이고, 시대변화에 걸맞는 정책개선이 이루어질 수 있도록 노력하겠다"라고 포부를 밝혔다.

또한, 협회는 조대현 KBS 사장, 이웅모 SBS 사장, 신용섭 EBS 사장, 이재천 CBS 사장을 부회장에 선출하고, 임기가 만료된 이사와 감사의 선임을 의결하여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협회는 이 밖에도 김종화 MBC 논설위원을 신임 방송협회 사무총장으로 선임했다. 김 사무총장은 MBC 보도국 사회부장, 편집부장, 편집·기획 에디터(부국장)를 역임했다. 신임 회장단과 사무총장의 임기는 2016년 정기총회까지 2년 간이다.

한편, 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2013년도 사업실적 및 결산과 2014년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했다. 한국방송협회의 새로운 임원진 명단은 아래와 같다.

△ 회  장 : 안광한(MBC 사장)
△ 부회장 : 조대현(KBS 사장), 이웅모(SBS 사장), 신용섭(EBS 사장), 이재천 (CBS 사장)
△ 이  사 : 이채원 (BBS 사장), 조한제(KBS 부산총국장), 안우정(강릉·삼척MBC 사장), 김석환(KNN 사장)
△ 감  사 : 김승종(KBS 감사), 황용구(MBC경남 사장)
△ 사무총장 : 김종화

중앙통신뉴스/조성빈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