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언론법학회, 철우언론법상 황성기 교수 선정한국언론법학회, 철우언론법상 황성기 교수 선정

Posted at 2014. 8. 26. 14:09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한국언론법학회(회장 김재협 변호사·법무법인 바른)는 제13회 철우언론법상 수상자로 황성기 한양대학교 법학전문대학원 교수를 선정했다고 26일 밝혔다.

헌법재판소 헌법연구원을 거쳐 학계로 진출해 한국공법학회, 한국헌법학회, 한국언론법학회, 한국사이버커뮤니케이션학회 등에서 이사 등을 역임하는 등 헌법학 및 언론법학계에서 활발한 활동을 펼치고 있는 황 교수는 수상논문인 '스마트 시대의 콘텐츠 규제의 동향과 문제점: 청소년 보호를 위한 인터넷 및 게임 규제를 중심으로' 이외에 '인터넷은 자유공간인가', '인터넷 자율규제' 등의 공저와 '사적 검열에 관한 헌법학적 연구' 등 언론법 관련 다수 논문 등을 통해 언론법 학계와 우리 사회의 언론법문화 발전에 기여하여 왔다.

한국언론법학회는 초대회장을 지낸 우현(愚賢) 원우현교수가 출연한 기금 1억원을 바탕으로 지난 2002년부터 해마다 언론법의 학문적․사회적 발전에 큰 힘을 보탠 빼어난 연구업적을 선정하여 철우(哲宇) 언론법상을 시상해오고 있다.

자연 법리에 순응하는 사랑의 법이 언론을 운영하는 기조가 돼야 한다는 철우정신을 실현하고자 제정한 철우언론법상은 이 분야의 가장 권위 있는 상으로 자리매김돼 왔다.

한편, 이날 시상식과 함께 '바람직한 언론과 사법의 틀과 소통'을 주제로 한 학술세미나도 법원언론법연구회와 공동 주최로 열린다.

이날 세미나에서는 심석태 기자(SBS)가 '언론계의 관점에서 본 사법'이라는 주제로 발표하고, 함석천 부장판사(수원지방법원 성남지원)가 '법조계의 관점에서 본 언론'이라는 주제로 발표한다.

제13회 철우언론법상 시상식 및 세미나는 27일 (수) 13시 30분 한국프레스센터 19층 기자회견장에서 개최된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