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방송협회, '2015년도 정기총회-이사회' 개최한국방송협회, '2015년도 정기총회-이사회' 개최

Posted at 2015. 4. 3. 12:23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2015년도 정기총회, 이사회' 모습이다. ⓒ한국방송협회 제공


한국방송협회(회장 안광한)는 3일 오전 여의도 63컨벤션센터에서 '2015년도 정기총회'와 '이사회'를 갖고 지상파 방송에 대한 전방위적 차별규제 해소를 위해 긴밀한 협력을 이어갈 것을 다짐했다.

안광한 회장은 모두 발언을 통해 "현재 지상파는 차별규제로 인한 광고 매출의 감소, 실시간 시청률의 저하, 제작비의 급등이라는 삼중고를 겪고 있음에도 오래 전 만들어진 구태의연한 차별규제로 인해 좀처럼 돌파구를 찾지 못하고 있다"라며 "모두가 지혜를 모으고 협력하여 불합리한 차별규제를 해소하는데 역량을 다하자"라고 각 회원사 대표를 격려했다.

협회는 이날 '지상파 플랫폼 강화', '프로그램 제작기반 확립', '공정 방송제도 구축'이라는 3대 정책 목표를 천명하고, 지상파 UHD 방송의 실현, 다채널 방송의 확대, 수신료 현실화, 광고제도 개선, 외주제도 개선 등 세부 현안 과제를 검토했다.

한편 협회는 이날 총회에서 2014년 사업실적 및 결산과 2015년 사업계획 및 예산안을 승인했다. 또한 임기가 종료된 이재천 이사(부회장, CBS 사장)와 문혁주 이사(KNN 사장)의 연임을 의결하고, 윤길용 울산MBC 사장을 신임 감사로 선임해 임원진 구성을 완료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