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제1회 보컬로이드 시유 UGC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 개최'제1회 보컬로이드 시유 UGC 공모전' 시상식 성황리 개최

Posted at 2012. 2. 16. 11:59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제1회 보컬로이드 시유 UGC 공모전' 시상식 기념사진을 찍고 있다. ⓒSBS아트텍 제공


한국 최초의 보컬로이드 '시유(SeeU)'의 출시를 기념하며 SBS아트텍(대표 홍성주)이 주최한 '제1회 보컬로이드 시유 UGC 공모전' 시상식이 지난 15일(수) 목동 SBS방송센터 13층 SBS홀에서 성황리에 개최되었다.

김민지 아나운서가 사회를 보고 있다. ⓒSBS아트텍 제공

김민지 아나운서의 사회로 시작된 이번 시상식은 수상작 시사회, 심사평, 시상, 기념 촬영의 순서로 진행되었으며 40여 명의 수상자와 함께 SBS아트텍 홍성주 대표이사, SBS아트텍 김용정 영상미술본부장, SBS아트텍 원종화 방송운영본부장, 방시혁 프로듀서, 아이미스 장원표 대표가 시상자로 참석하였다.

'제1회 보컬로이드 시유 UGC 공모전'은 '한국어 보컬로이드 시유로 제작한 뮤직비디오'를 주제로, 순수창작 부문과 리메이크 부문을 대상으로 작품을 모집하였다.

Daum tv팟을 통해 2개월간 170여 편이 넘는 작품이 출품되었으며 SBS아트텍 김용정 영상미술본부장, SBS MTV 김상배 채널사업실장, K-POP STAR 박성훈 PD, 방시혁 프로듀서, 야마하의 켄모치 히데키 등 각 분야 최고의 전문가들이 심사위원으로 참여하여 2차에 걸친 심사를 통해 수상작을 선정하였다.

이날 우수상, 우수상, 특선을 비롯한 총 20개의 수상작에 총 2,000만 원의 상금 및 1,000만 원 상당의 부상과 함께 기획앨범 수록 특전이 주어진다.

최우수상은 '각개전투'를 출품한 '사각사각 초롱아귀' 팀이 트로피와 함께 상금 1,000만 원과 200만 원 상당의 야마하 테노리온이 부상으로 수여되었다. 우수상을 수상한 '가Gain & 튜훗'은 트로피와 상금 300만 원, 50만 원 상당의 아이미스 상품권을 수여받았고 삼성생명상 5팀과 인기상 2팀에는 상금 100만 원과 50만 원 아이미스 상품권이, 입선 11팀에는 50만 원 상당의 아이미스 상품권이 수여되었다.

방시혁 프로듀서가 심사평를 전하고 있다. ⓒSBS아트텍 제공

이날 시상자로 참석한 빅히트 엔터테인먼트 방시혁 프로듀서는 심사평을 통해 "보컬로이드 문화가 생소한 한국에서 시유의 성공 가능성에 대한 우려도 있었지만, 이번 공모전을 통해 기우였음을 알게 되었다. 기대 이상으로 많은 참여가 있었고 음악적으로도 뛰어난 작품들이 많이 출품되어 기쁘게 생각한다. 한국 최초의 보컬로이드 시유가 다양한 콘텐츠로 개발되어 새로운 한류의 중심으로 성장하길 바란다"라고 전했다.

홍성주 대표이사가 축사를 전하고 있다. ⓒSBS아트텍 제공

SBS아트텍 홍성주 대표이사는 축사를 통해 "수상자뿐만 아니라 공모전에 출품하였으나 선정되지 못한 모든 응모자분들의 노고에 감사드린다. 작품을 통해 제작자들의 열정을 느낄 수 있었으며 한국적인 정서와 문화가 담겨 있어 자랑스럽게 생각한다. 앞으로 창작자들이 보다 좋은 환경에서 창작 활동할 수 있도록 기반을 마련할 계획이며 한국 보컬로이드의 발전을 위해 아낌없는 지원을 약속한다"라고 전하였다.

한국 최초의 보컬로이드 '시유'의 출시를 기념하며 처음 개최된 '보컬로이드 시유 UGC 공모전'은, 한국어 보컬로이드를 한류를 이끌어갈 콘텐츠로 육성하고, 실력 있는 창작자들을 발굴, 지원하기 위해 앞으로도 계속될 예정이다.

한편, 시상작은 보컬로이드 커뮤니티 사이트인 크리크루를 통해 확인할 수 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