경기도 소재 교과학습용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 공고경기도 소재 교과학습용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 공고

Posted at 2012. 6. 18. 19:18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한국콘텐츠진흥원(원장 홍상표)과 경기콘텐츠진흥원(원장 성열홍)은 7월 12일(목)까지 초등학생 대상 교과학습용 기능성 게임 제작지원을 공모한다.

국가 정책적으로도 스마트 러닝(Smart Learning)분야는 2015년까지 2조 원의 예산을 들여 정규교육과정에 적용한다고 하여 더욱 주목받고 있다.

스마트 러닝 분야는 '2012 World IT Show'에서도 다수 기업에서 소프트웨어/콘텐츠, 클라우드, 디스플레이, 네트워킹, 빅데이터, 스마트 기기 기술 등이 총 집약되어 표현되고 있어 앞으로의 산업적 잠재력이 가장 큰 분야이다.

지난 4월, 한국콘텐츠진흥원과 경기콘텐츠진흥원은 업무협약을 통해 이번년부터 2년간 총 10억 원의 예산을 투입하여 스마트 러닝에 가장 핵심인 교과학습용 콘텐츠를 개발하는 데 주력하고 있다.

이번 사업은 3~4학년 대상 수학과목인 지정과제와 1~6학년 대상 과목제한이 없는 자유과제로 경기도 소재 게임 및 교육콘텐츠를 기획, 개발하는 사업자라면 누구나 신청할 수 있다. 참가 신청을 원하는 사업자는 한국콘텐츠진흥원 또는 경기콘텐츠진흥원 공식 홈페이지에서 해당 사업 공고문 안내서를 참고하여 관련 서류를 제출하면 된다.

성열홍 경기콘텐츠진흥원장은 "이번 교과학습용 기능성 게임 공동개발은 게임을 기반으로 만들어진 교육용 콘텐츠를 통해 재미와 학습효과는 물론, 흥미로운 수업환경을 만들어줌으로써 아이들의 기초 학습능력 향상에 이바지할 수 있는 지원 사업인 만큼 능력 있는 개발사의 많은 참여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