스페셜포스 프로리그, SK텔레콤 vs STX 결승 진출권은?스페셜포스 프로리그, SK텔레콤 vs STX 결승 진출권은?

Posted at 2011. 2. 16. 16:51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스포츠소식

SK텔레콤 선수단 모습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STX 선수단 모습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조기행)가 주최하는 국산종목 최초의 프로리그 생각대로T 스페셜포스 프로리그 2010-2nd의 결승 길목에서 SK텔레콤 T1과 STX SOUL이 맞붙는다.

오는 18일(금) 오후 6시부터 문래동 LOOX HERO센터에서 펼쳐지는 이번 플레이오프 대결은 결승 진출을 놓고 펼치는 우승팀 간의 대결로 많은 관심을 끌고 있다.

▶ 우승팀 간 맞대결! KT의 상대는 누가 될까?

이번 플레이오프의 맞상대인 SK텔레콤 T1과 STX SOUL은 모두 프로리그에서 우승을 차지했던 팀들이다. SK텔레콤 T1은 바로 1년 전 진행된 2009-2차 시즌 결승전에서 우승컵을 거머쥐었고, STX는 바로 전 시즌인 2010-1차 시즌에서 우승을 차지한 디펜딩 챔피언이다. STX는 최초 2연패를 벼르고 있고, SK텔레콤은 빼앗긴 우승컵을 찾아오기를 다짐하고 있다. 이에 따라 두 팀 모두 결승 진출을 지상과제로 삼고 있어 물러설 수 없는 치열한 한판 대결이 예상된다. 두 팀은 상대전적 상 4대4로 동일하고, 이번 시즌에도 서로 한 번씩 승패를 주고받았다. 맵 전적 상으로도 두 팀은 팽팽하다. 다만, 맵 제외 권한이 있는 SK텔레콤에서 하버를 제외함에 따라 위성과 네오미사일에서의 승률이 우세한 SK 텔레콤이 조금 더 유리한 입장이다.

▶ 최고의 저격수를 가리자! STX 김지훈 vs SK텔레콤 심영훈

이번 두 팀의 경기에서 가장 주목할 만한 부분은 바로 최고의 저격수들 간의 맞대결이다. 두 선수 모두 스페셜포스 프로리그의 특급 저격수로 손꼽히고 있어 이들의 당일 컨디션과 샷감이 승부에 결정적인 영향을 끼칠 것으로 주목되고 있다. STX의 김지훈은 이번 시즌 킬데스 랭킹 1위, 공격 성공률 2위, 세이브 2위 등을 기록했고, SK텔레콤의 심영훈 역시 킬데스 랭킹 2위, 어시스트 8위 등 뒤지지 않는 활약을 펼쳤다. 또, STX의 김지훈은 2회 연속 e스포츠대상 최고의 저격수를 차지했고, SK텔레콤의 심영훈은 두 시즌 연속 프로리그 정규시즌 최고 저격수로 선정되는 등 팽팽한 라이벌 구도를 구축해왔다. 이에 따라 팀의 운명과 자존심을 건 두 선수의 플레이오프 대결도 많은 관심을 불러일으키고 있다.

▶ 온라인 프로모션 페이지 오픈! 경기 결과 예상하고 정규시즌 최고 선수도 뽑자!

스페셜포스 프로리그 결승전 온라인 이벤트 페이지가 개설되었다. 해당 페이지에서는 정규시즌 최고의 저격수, 돌격수 및 MVP를 선정하는 투표와 플레이오프, 결승전의 경기 결과 예상이 진행된다. 각 참여자에게는 추첨을 통해 외식상품권, 놀이공원자유이용권, 문화상품권, 게임 아이템 등을 증정한다. 또, 온라인상에서 응모권을 출력해 현장에 방문할 시 추첨을 통해 폴라로이드 카메라를 증정하며, 현장 경품 응모 행사에 참여할 수 있는 응모권을 추가로 증정한다.

한편, 플레이오프와 결승전 현장에서 진행되는 경품 추첨 및 클랜 회식비 지원, 응원왕 선정 등도 계속될 예정이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