GSL Mar. 결승전에 전세계 이목 집중!GSL Mar. 결승전에 전세계 이목 집중!

Posted at 2011. 3. 17. 22:13 | Posted in - 취미&생활/참고자료


(자료제공=곰TV)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가 오는 19일 오후 3시 대전CMB 엑스포 아트홀에서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결승전을 개최한다고 밝힌 가운데 국내뿐 아니라 해외에서도 GSL Mar. 결승전에 대한 관심이 뜨거운 것으로 알려져 화제를 불러 모으고 있다.

그 관심을 입증하듯 현재 GSL Mar. 결승전을 앞두고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을 좋아하는 해외 팬들이 모여 'GSL 결승 파티'를 추진하고 있다. 'GSL 결승 파티'는 스크린을 설치하고, 다 함께 GSL 결승을 관람, 응원하는 문화로 해외에서 빠르게 확산되며 자리잡아가는 중이다. 현재까지 파티가 열리는 것으로 확인된 지역은 미국, 캐나다, 호주, 오스트리아, 대만 등 세계 13개 지역이며 그 밖에 지역에서도 추가 확산되고 있다.

이 뿐만 아니라 지난 시즌에는 해외 팬들이 극장을 빌려 단체로 관람을 하고, 온라인 상에서 '랜파티'라고 불리는 모임을 결성해 결승전을 시청하는 등 해외 팬들의 호응은 지속적으로 상승하며 관심을 나타내왔다.

또한 GSL을 통해 아시아에 대한 관심이 높아지면서 이미 파티가 확정된 지역에서는 일본에서 벌어진 대참사에 전달할 모금함을 파티장에 배치하고 자발적 모금을 진행하려는 움직임도 나타나고 있다.

곰TV는 그 동안 자사의 인터넷 기반 플랫폼을 활용한 글로벌 리그를 운영하며 한정된 국내 리그에 머물지 않고 해외 유저들과 팬들을 영입하기 위해 끊임없는 노력을 지속해 왔다. 그 결과 다른 해외 대회들보다 월등히 높은 관심을 불러 일으키며 해외 팬들을 고정 시청자 층으로 만드는데 성공했다. 또한 GSL Mar. 이후 진행되는 2011 GSL 월드 챔피언십 서울에 참가하는 해외 선수들은 대회가 끝난 후에도 한국에 남아 한국 게이머들과 함께 차기 GSL에 참여하고 싶다는 의지를 드러내 명실상부 GSL이 전세계 최고의 대회임을 입증했다. GSL을 시청하는 해외 팬들은 "한국 스튜디오에 방문해서 경기와 선수들을 직접 보는 것이 소원이다."라고 말하며 GSL에 대한 애정을 숨기지 않았다.

곰TV 제작센터 오승민 PD는 "이번 결승전뿐만 아니라 평소 펼쳐지는 모든 경기에 해외 팬들의 관심이 높은 것으로 알고 있다."며 "전세계에서 지켜보는 만큼 열심히 준비할 것이니 끝까지 기대해주기를 바란다."고 밝혔다.

한편, 대전에서 열리는 이번 2세대 인텔� 코어™ GSL Mar. 결승전은 19일 오후 3시 10분부터 GSL 공식 홈페이지(http://esports.gomtv.com/gsl)와 곰TV GSL 채널(http://ch.gomtv.com/450) 애니박스 채널을 통한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DMB, 그리고 IPTV Olleh TV에서 생방송으로 시청할 수 있다.

-Copyrights ⓒ자료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