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코리아 갓 탤런트> '휘파람 폴포츠' 탄생할까?<코리아 갓 탤런트> '휘파람 폴포츠' 탄생할까?

Posted at 2011. 4. 13. 20:31 | Posted in - 취미&생활/참고자료

(자료제공=tvN) 휘파람으로 클래식 명곡을 완벽히 연주한다고?


종합오락채널 tvN의 글로벌 재능 오디션 <코리아 갓 탤런트>에 독특한 재능을 가진 이색 지원자들이 몰려 눈길을 끌고 있다. 휘파람, 방귀 많이 뀌기, 클래식 음악 성대모사 등 독특하면서도 재미있는 재능을 자랑하는 지원자들이 등장한 것.

그 중에서도 기대를 모으고 있는 지원자는, 휘파람을 장기로 내세운 50세 지원자 임채흥 씨(대구). 배재대학교 음대 외래교수 출신인 임 씨는, 세계 예술 휘파람 협회에 가입한 유일한 한국인이다. 세계 휘파람 예술 협회 홈페이지에 오른 세계 최고의 휘파람 연주자 12명 중 한 명이기도. 자유자재로 휘파람을 구사하며, 슈베르트의 '아베마리아'를 비롯한 다양한 클래식 명곡부터 대중가요까지 완벽하게 연주해낸다고. 3옥타브를 넘나들며 맑고 청아하게 울려퍼지는 그의 휘파람 연주는 이미 주변에는 정평이 나 있다.

독일에서 성악과 음악이론을 전공한 음악박사 출신인 그는, 유학시절 주변 친구들의 권유로 현지에서 독주회 및 다른 악기와의 합동 연주회를 진행할 정도로 독일내에서는 '휘파람 연주가'로 유명하다고. 지난 2006년 14년여의 독일 생활을 청산하고 한국으로 돌아온 임씨는, 지하철역, 초중고등학교, 교회 등에서 휘파람 연주를 펼치는 '휘파람 전도사'로 맹활약 중이다.

임 씨는 "휘파람의 아름다움을 널리 알릴 수 있는 좋은 기회라고 생각했다"며, "특히 아름다운 휘파람 연주를 통해 보다 많은 분들에게 감동과 희망을 선사할 수 있으면 좋겠다"고 지원 동기를 전했다.

한편, <코리아 갓 탤런트>는 지난 2일부터 부산, 대구 지역 예선을 성황리에 마쳤으며, 17일 광주, 24일 대전 등 인천(5월 1일), 서울(5월 8일) 등 6개 대도시에서 1차 지역 예선을 펼칠 예정이다. 현재 ARS(1670-5000)와 tvN 홈페이지(www.chtvn.com), 스마트폰 어플리케이션을 통해 참가 신청을 할 수 있다.

화제를 모으고 있는 <코리아 갓 탤런트>는 전세계 최고의 인기 리얼리티 '갓 탤런트(Got Talent)'의 프로그램 포맷을 영국 프리멘틀 미디어(Frementle Media)社로부터 정식으로 구매, 제작하는 오리지널 한국버전. 성별과 나이에 관계없이 코미디, 마술, 댄스, 악기 연주, 성대모사 등 한계가 없는 다양한 분야에서 독특한 재능을 가진 스타를 발굴하는 오디션 리얼리티다. 준결승에 진출한 모든 참가자들은 세계적인 음반사인 소니뮤직과 계약 기회를 갖게 되며, 최종 우승자에게는 상금 3억원과 깜짝 놀랄 부상이 주어진다. 카리스마 음악감독 박칼린, 국내 최고의 영화배우 송윤아, 대한민국 대표 영화감독 장진이 심사위원을 맡아 벌써부터 관심을 모으고 있다. 6월 4일(토) 밤 11시 안방 시청자들에 첫 선을 보일 예정이다.

-Copyrights ⓒ자료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