투니버스-챔프, 신학기를 맞아 '국산 애니메이션' 대거 편성투니버스-챔프, 신학기를 맞아 '국산 애니메이션' 대거 편성

Posted at 2010. 8. 26. 22:15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신학기를 맞아, 다양한 장르의 국산 애니메이션들이 애니 채널에 대거 방영된다. 흥미진진한 액션과 모험을 비롯해, 경제학습 애니, 영,유아용 작품에 이르기 까지, 탄탄한 스토리와 볼거리를 고루 갖춘, 수준 높은 국산 애니들이 안방극장에 쏟아지고 있다.

'빠삐에 친구' 프로그램 모습이다. ⓒ챔프 제공

먼저, 애니메이션 채널 '챔프'에서는 8월 30일(월)부터 매주 월~목요일 오전 9시 45분에는 '빠삐에 친구'가 방송된다. 한국과 프랑스가 공동 제작한 미술교육 애니메이션으로, 2년 간의 사전준비와 3년의 제작과정을 통해 탄생된 작품으로, '빠삐에 친구'는 프랑스어로 '종이'를 뜻하는 말로서 프랑스의 아동작가 이자 아티스트인 '밀라 보탕'의 작품을 바탕으로, 종이로 제작된 독특한 형식의 애니메이션이라는 것이 특징이다. 영, 유아 어린이 들이 스스로 참여하고 체험할 수 있는 '인터렉티브 에니메이션'이기도 하다. 매회가 끝날 때마다 '종이놀이 시간'을 통해 상상력과 창의력도 함께 기를 수 있다.

이어, 30일(월)부터 매주 월, 화요일 오후 5시에는 SF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스캔2고'가 방송될 예정이다. 미니카 레이서들의 신나는 레이싱과 우주 모험을 그린 작품으로, 우주 최고가 되기 위해 노력하는 레이서들의 우정과 성장하는 모습이 흥미진진하다.

'아기고릴라 둥둥' 프로그램 모습이다. ⓒ투니버스 제공

투니버스는 오전 시간대 미취학 어린이와 학부모들을 위한 영, 유아 블록을 강화한다고 밝혔다. 9월 6일(월)부터 매주 월~ 목요일 오전 7시, '빼꼼 스포츠'와 '아기고릴라 둥둥'을 연이어 방송하기로 했다. '빼꼼 스포츠'와 '아기고릴라 둥둥'은 각각 경기디지털컨텐츠진흥원 선정작과 'WAF(웹애니메이션페스티벌)' 공고전 수상작으로, 이미 컨텐츠의 완성도가 검증된 작품으로서 '빼곰 스포츠'는 북극에 사는 사고뭉치 백곰 '빼꼼이'의 유쾌한 스포츠 도전기를 그리고 있으며, '아기고릴라 둥둥'은 엄마를 잃은 아기 고릴가 '둥둥'과 친구들의 좌충우돌 일상을 코믹하게 담아냈다.

'엘리먼트 헌터' 프로그램 소개글이다. ⓒ엘리먼트헌터일본공식홈페이지

이어, 한.일 합작 어드벤처 애니메이션 '엘리먼트 헌터'를 오는 9월 6일(월)부터 매주 월,화요일 오후 1시 방송한다. 위기의 인류를 구하기 위해 특별한 능력을 가진 '엘리먼트 헌터'들이 사라진 원소를 찾으러 모험을 떠나는 이야기다.

'렛츠고! MBA' 프로그램 모습이다. ⓒ투니버스 제공

9일(목)부터는 경제대국 셈시티를 무대로 MBA스쿨에 입학한 천방지축 '여름이'의 경제 공부 이야기를 담은 '렛츠고! MBA'가 방송된다. 매주 목, 금요일 오후 1시 방송 예정이며, 우정과 모험 속에서 신나게 경제 학습을 할 수 있는 교육 애니메이션으로, 초등학교 저학년 학생들이 하교 후, 바로 시청할 수 있는 시간대에 편성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