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SKT 1위를 고수하기 위한 중요한 한 주'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SKT 1위를 고수하기 위한 중요한 한 주

Posted at 2011. 5. 12. 19:44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스포츠소식


SK텔레콤 선수단 모습이다. ⓒ한국e스포츠협회 제공

사단법인 한국e스포츠협회(회장 김준호)가 개최하고 10개 프로게임단이 참여하는 국내 e스포츠 대표 브랜드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5라운드 4주차에서는, 위태위태한 선두를 지키고 있는 SK Telecom T1이 5라운드 1위를 고수하기 위한 중요한 한 주를 맞이한다.

▶ SK Telecom, 선두 유지의 중요한 한 주

SK Telecom T1은 오는 14일(토)부터 시작되는 신한은행 프로리그 10-11 시즌 5라운드 4주차에서 화승 OZ와 CJ ENTUS를 각각 상대한다.

14일(토) 화승 OZ의 경기는 SK Telecom T1에는 쉽사리 넘어갈 수 있는 매치업이 될 수도 있다. 이번 시즌 화승과 정규 시즌에서 네 번, 위너스리그 포스트 시즌에서 한 번 맞대결을 펼친 SK Telecom은 다섯 번 모두 승리했다. 프로리그 방식이든, 위너스리그 방식이든 화승의 에이스 이제동을 저지하는 데 성공한 SK Telecom이기에 이번 매치업에서도 이제동만 막아내면 쉽게 이길 것으로 보인다.

문제는 화승과의 경기가 언제나 접전이었다는 것이다. 프로리그 방식에서는 4대2로 승리했지만 위너스리그 방식에서는 4대3까지 끌고 가는 혈전 끝에 화승을 제압했다. 최근 화승이 연패에 빠지면서 독기를 품고 덤벼들 것이 명약관화하기 때문에 SK Telecom으로서도 어려운 승부가 될 전망이다.

또 SK Telecom T1은 17일(화) CJ ENTUS와의 경기도 남겨 두고 있다. 현재 3위를 지키고 있는 CJ는 최근 들어 프로토스가 강성해지면서 SK Telecom과 스타일이 비슷하기에 진검 승부가 될 것으로 보인다. 김택용과 도재욱에 신예 정윤종, 정경두를 포진시킨 SK Telecom과 이경민, 진영화, 장윤철이 동반 상승세를 보이고 있는 CJ이기에 프로토스로 맞불을 놓을 것으로 분석된다. 프로토스 맞대결뿐만 아니라 신동원과 정명훈이 펼치는 개인리그 우승자들 간의 대결, 최근 살아나고 있는 CJ 신상문을 SK Telecom에서 어떻게 저지하느냐고 관전 포인트이다.

▶ 중위권 혼전 정리되나

5라운드 들어 중위권을 형성하고 있는 6개 팀의 희비가 엇갈리면서 격차가 조금씩 벌어지고 있는 가운데 4주차 결과에 이목이 쏠리고 있다.

21승21패로 5할 승률을 되찾은 웅진 Stars는 이번 주차에 KT Rolster, 공군 Ace와 대결을 펼친다. 웅진은 KT에 1승3패로 약세를 보이고 있는 관계로 어려운 경기가 예상되고, 공군 또한 5라운드에서 3승3패로 기업 게임단을 위협하고 있다. 웅진이 만약 두 경기를 모두 쓸어담는다면 6라운드에서 상위권을 추격할 수 있는 발판을 마련하기 때문에 결과에 귀추가 주목된다.

20승22패로 5, 6위에 랭크된 MBC게임 HERO와 삼성전자 KHAN의 행보도 주목할 만하다. MBC게임은 애초 이재호의 이적으로 인해 전력이 약화할 것으로 분석됐지만, 프로토스 김재훈과 박수범, 저그 고석현이 선전하면서 이재호의 공백을 찾아볼 수 없을 정도로 탄탄한 엔트리를 구성했다. 삼성전자는 지난주에 치른 SK Telecom과 MBC게임 전에서 경기를 마무리할 상황을 맞이했으나 에이스 결정전까지 끌고 가서 패한 충격을 어떻게 극복하느냐가 중상위권 탈출의 변수가 될 것으로 보인다.

▶ 성년의 날 이벤트 진행, 프로리그 보고 마음의 양식도 가져가자

오는 16일(월) 성년의 날을 맞아, 온라인 및 오프라인 이벤트를 진행한다. 13일(금)부터 17일(화)까지, 한국e스포츠협회 공식 트위터를 통해 프로리그 및 성년을 맞은 선수에 대한 퀴즈가 1일 1문제씩 출제되며 퀴즈 이벤트에 응모한 팬들을 추첨해 1일 2명에게 '성년의 날 추천도서'를 발송한다.

성년의 날인 16일(월)에는 경기장 현장에서 오프라인 이벤트가 진행된다. 경기 현장을 방문한 성년 팬은, 프로리그 홍보부스에서 신분증을 제시하면 선착순으로 '성년의 날 추천도서'를 받을 수 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