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세월호 참사] "80명 구했으면 대단"..막말 목포해경 간부 직위해제[세월호 참사] "80명 구했으면 대단"..막말 목포해경 간부 직위해제

Posted at 2014. 4. 23. 11:47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해양경찰청은 세월호 침몰 사고와 관련해 “해경이 탑승객 80명을 구했으면 대단한 것 아니냐.”라는 부적절한 발언을 한 해경 간부를 직위 해제했다.

목포해양경찰서는 지난 22일 부적절한 언행으로 물의를 빚은 목포해경 소속 A과장을 직위 해제했다고 밝혔다.

해경 관계자는 "세월호 희생자 유족들에게 상처를 주는 발언을 한 만큼 직위 해제하기로 결정했다"고 직위해제 이유를 밝혔다.

한편, 직위 해제된 A과장은 지난 17일 세월호 침몰 사고에 대해 해경의 초기 대응이 미진하지 않았느냐는 취재진의 질문에 "해경이 못한 게 뭐가 있느냐? 더 이상 뭘 어떻게 하란 말이냐. 80명 구했으면 대단한 것 아니냐"며 강하게 항의해 물의를 빚었다.

중앙통신뉴스/박종하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ikbc88@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