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리얼사커챔피언십> 대회 첫 출전 프랑스 조 1위 등극<리얼사커챔피언십> 대회 첫 출전 프랑스 조 1위 등극

Posted at 2011. 7. 21. 10:50 | Posted in - 취미&생활/참고자료
(자료제공=MBC게임) '삼성 싱크마스터와 함께하는 리얼사커 챔피언십' 16강 A조 1회차 경기에서 프랑스가 첫 이변의 주인공이 됐다.

지난 20일(수) 오후 8시, MBC게임(MBC플러스미디어, 대표 안현덕)을 통해 방송된 '삼성 싱크마스터와 함께하는 리얼사커 챔피언십' 16강 A조 1회차 경기에서 프랑스가 조 1위를 차지하며 8강 진출에 유리한 고지를 점령했다.

A조에는 지난 대회 3위 팀 스페인을 비롯하여 8강 진출 팀 준, 강력한 우승후보로 예상되는 잉글랜드까지 속해있어 그야말로 죽음의 조로 손꼽히며 이번이 첫 출전인 프랑스에게는 8강 진출이 쉽지 않다는 평가가 지배적이었다.

그러나 프랑스는 이런 평가를 비웃기라도 하듯 잉글랜드와의 첫 대결에서 강력한 수비를 바탕으로 잉글랜드의 공격을 완벽하게 차단했으며, 후반 40분 서덕용 선수의 패스를 받은 레키치 선수가 결승골을 성공시켜 1 대 0으로 승리했다.

프랑스의 매직은 이후에도 멈추지 않고 계속됐다. 잉글랜드와의 두 번째 대결에도 앞선 경기의 승리로 선수들의 사기가 오르면서 수비가 더욱 탄탄해져, 패배를 설욕하려는 잉글랜드의 공격을 잘 막아내며 0 대 0으로 경기를 마쳤다. 그리고 계속된 지난 대회 8강 진출 팀인 준과의 대결에서도 하프라인부터 강하게 압박하는 철벽 수비로 두 경기 모두 서로 득점 없이 경기를 마쳤다.

결국 삼성 싱크마스터와 함께하는 리얼사커 챔피언십 16강 A조 1회차의 경기 결과는 1경기 잉글랜드 0 vs. 0 스페인 무승부, 2경기 스페인 1 vs. 1 잉글랜드 무승부, 3경기 프랑스 1 vs. 0 잉글랜드 프랑스 승리, 4경기 잉글랜드 0 vs. 0 프랑스 무승부, 5경기 준 0 vs. 0 프랑스 무승부, 6경기 프랑스 0 vs. 0 준 무승부로마무리 되었으며 프랑스가 1승 3무 승점 6점으로 조 1위, 잉글랜드가 3무 1패로 조 2위, 스페인과 준이 각각 2무 승점 2점으로 공동 3위를 차지했다.

A조는 모두의 예상을 깬 프랑스의 선전으로 8강 진출팀의 향방이 더욱 묘연해졌으며, 다음 주 경기 결과에 따라 진출 팀이 가려지게 됐다.

삼성 싱크마스터와 함께하는 리얼사커 챔피언십 최초의 8강 진출 팀이 탄생하는 16강 A조의 2회차 경기는 오는 7월 27일 오후 8시에 MBC게임을 통해 방송된다.

-Copyrights ⓒ자료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