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120 '추성훈', 태극기 달은 새 도복 사진공개UFC120 '추성훈', 태극기 달은 새 도복 사진공개

Posted at 2010. 10. 15. 21:12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스포츠소식

'UFC 120 미들급 매치'의 '추성훈' 선수이다. ⓒ수퍼액션 제공

한국시각으로 17일(일), 'UFC 120' 메인 이벤트 전에 출격하는 '추성훈(34, 일본명 아키야마 요시히로)'이 지난 14일 오후, 자신의 블로그에 어머니가 손수 바느질로 태극기를 달아 준 새 도복 사진을 공개했다.

'UFC 120'는 당일 새벽 3시 30분에 액션채널 수퍼액션에서 케이블, 위성TV 독점 생중계되며, 오후 2시에 하이라이트가 방송된다.

이 날 블로그에 추성훈은 "어머니가 바지와 도복에 일본과 한국의 국기를 꿰매고 있다"며 "항상 고마워요"란 글과 함께 어머니가 직접 바느질을 하고 있는 모습과 완성된 도복 사진을 올렸다.

한일 양국에서 유도 국가 대표 선수로 활동했던 추성훈은 종합격투기로 전향한 후에도 태극기와 일장기가 나란히 새겨진 도복을 입고 무대에 서 왔다. 국적은 일본이지만 재일교포 3세인 아버지와 한국인 어머니 사이에서 태어난 만큼 한국인의 피를 강조하기 위해 양팔의 태극기와 일장기를 교차로 두드리는 퍼포먼스를 펼쳐온 바 있다.

영국 런던 'O2 아레나'에서 열리는 'UFC 120'에 출전하는 추성훈은 현지 스타 파이터 마이클 비스핑(31, 영국)과 미들급 매치를 갖는다. '한국 피' 파이터가 메인 이벤트전 무대에 선 것은 추성훈이 처음으로, 승리한다면 동양 파이터로서는 메인 이벤트 전 첫 승자가 된다.

한편, 추성훈을 후원하는 신신제약은 'UFC 120'도 후원사로 참여한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