티브로드, 'VOD 쿠폰'과 'TV 포인트 결제' 서비스 출시티브로드, 'VOD 쿠폰'과 'TV 포인트 결제' 서비스 출시

Posted at 2011. 11. 22. 18:26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TV 포인트 결제' 서비스 메인화면 모습이다. ⓒ티브로드 제공

국내 최대 케이블TV 방송사 티브로드(대표이사 오용일 부회장)는 'VOD 쿠폰'과 'TV포인트 결제 서비스'를 출시했다고 22일(화) 밝혔다. 이는 디지털케이블TV를 이용하는 고객들의 이용 편리성과 접근성 등을 높이고자 하는 취지이다.

'VOD 쿠폰' 서비스는 고객이 시청을 원하는 프로그램을 쿠폰 구매 방식을 통해 편리하게 이용할 수 있다는 장점을 가지고 있다. 고객이 쿠폰을 충천하는 방식은 3가지이다. 우선 일반결제를 통해 쿠폰을 구입하면 최대 2만 원까지 충전 가능하며, 충전 시 10% 금액을 보너스로 추가 지급받는다. 또 휴대폰 결제는 최대 1만 원까지 추후 휴대폰 요금에 합산 청구되며, 도서문화상품권으로는 최대 10만 원까지 VOD 쿠폰을 충전하여 이용할 수 있다. 이는 고객의 구매 편의를 돕기 위해 다양한 지불 결제방식으로 서비스를 지원한다는 부분에서 강점을 지니고 있다.

현재 티브로드는 편당 300원~1만 원에 최신영화 및 드라마 등의 VOD 단품 구매와 특정채널과 특정 프로그램에 매달 일정 금액을 지불하는 '월 정액제 VOD(캐치온, 성인 월정액 등)' 서비스도 제공하고 있다. 또한, 지난 8월 고객의 맞춤형 시청특성 지원을 위해 키즈, 애니메이션, 국외드라마 등 다양한 시리즈물 콘텐츠를 일정 기간 무제한으로 볼 수 있는 '시리즈 팩' 상품을 출시하기도 했다.

'TV 포인트 결제' 서비스는 고객이 사용 중인 신용카드의 포인트를 전환하여 VOD 서비스를 이용할 수 있는 상품으로 현재 국민, 농협, 신한, 우리, BC 신용카드와 GS리테일, 띠앗 등 포인트 카드의 마일리지를 TV서비스 이용금액으로 전환하여 VOD를 구매하는데 사용할 수 있다.

티브로드는 지난 9월부터 디지털케이블TV 신규가입자를 대상으로 올해 연말까지 디지털방송에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5천 원, 결합상품을 가입하는 고객들을 대상으로 1만 원의 '무료 VOD쿠폰'을 지급하는 이벤트를 진행하고 있다.

티브로드 관계자는 기존에도 고객들의 편의를 지원하기위해 다양한 부가서비스 등을 제공하고자 노력해왔으며, "이번 'VOD 쿠폰'과 'TV 포인트 결제' 서비스 출시 역시 디지털케이블TV 부가서비스를 이용하는 시청자들의 편의성 증대 차원에서 제공하게 됐다"라며 "앞으로도 보다 다양한 티브로드만의 고객만족 서비스를 제공할 수 있도록 노력할 계획"이라고 밝혔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