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화 '차형사', 100만 관객 동원하며 꾸준한 흥행세 과시영화 '차형사', 100만 관객 동원하며 꾸준한 흥행세 과시

Posted at 2012. 6. 17. 09:23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영화 '차형사'의 '평일 대비 주말 관객 수 비율' 모습이다. ⓒ영화사홍 제공

무더위를 날려버릴 초강력 코미디 영화 '차형사(제공∙배급 CJ 엔터테인먼트, 제작 (주)영화사 홍, 감독 신태라)'가 전 세대 관객들로부터 꾸준한 호응을 얻으며 지난 16일(토) 영진위 통합전산망 기준 1,046,377 관객을 동원하며 꾸준한 흥행세를 과시했다.

전 세대를 사로잡으며 극장가 D라인 열풍을 몰고 온 '차형사'가 흥행 뒷심을 발휘,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장기 흥행을 예고하고 있다. 할리우드 블록버스터를 비롯해 한국영화 기대작들이 대거 개봉하고 있음에도 불구, 개봉 3주차에도 예매권 순위를 꾸준히 유지하고 있는 '차형사'는 박스오피스 TOP5 자리를 고수하며 흥행 뒷심을 발휘, 롱런을 예감케 한다.

특히, '차형사'는 19금 영화들 속에서 전 세대가 환호하고 즐길 수 있는 유일한 코미디로 흥행 열기를 이어가고 있어 더욱 눈길을 끌고 있다. 런웨이에 뛰어든 D라인 뚱형사의 트랜스포머급 변신이 선사하는 헤비급 웃음과 패션계의 뒷이야기들을 담아낸 것은 물론, 시선을 사로잡는 훈훈한 외모와 기럭지의 꽃모델 3인방이 선보이는 화려한 캣워크와 폭발적 연기는 여성관객들의 전폭적인 지지를 이끌어내고 있다.

또한, 자료에서 확인할 수 있듯이 '차형사'의 평일 대비 주말 관객수 비율은 10대의 비율이 6.6%를 기록, 다른 연령대의 관객에 비해 10대들의 예매율이 현저히 높은 것을 볼 수 있다. 이를 통해 평일에 영화를 관람하기 어려운 10대 관객층이 주말에 극장가에서 압도적으로 '차형사'를 선택함을 알 수 있다. '차형사'의 관람층이 영화 전반의 주 관객인 20~40대를 포함, 티켓 파워가 상대적으로 약한 10대까지 넓어지고 그들을 움직이고 있음을 증명한다. 3주에 걸쳐 진행된 무대인사가 모두 이틀 전에 전석 매진된 사례를 봐도 알 수 있듯이 10대 사이에서 폭발적인 팬덤 현상 또한 만들어내고 있음을 확인케 한다.

영화 '차형사'의 '예매 성별별 비율 추이' 모습이다. ⓒ영화사홍 제공

영화 예매사이트 맥스무비에 따르면 '차형사'는 개봉 날 여성 대 남성의 비율이 타 영화들과 마찬가지로 2대1 정도였으나, 상영일이 거듭될수록 남성관객들의 예매율이 폭발적으로 증가함을 알 수 있다. 이는 남성관객들 역시 '차형사'의 입소문을 타고 극장가를 찾았음을 확인할 수 있게 한다. 훈훈한 비쥬얼, 빵 터지는 코미디로 여성관객들을 사로잡을 뿐 아니라, 코믹한 수사팀의 이야기 및 잠복근무 에피소드 등을 통해 남성관객들까지 '차형사'를 주목하며 무겁고 사이즈로 승부하는 경쟁작들 대비 킬링타임용 최고의 코미디영화로서 제 역할을 톡톡히 하고 있는 것이다.

전 세대가 즐기는 최고의 코미디로 꾸준한 입소문을 타고 100만 돌파를 한 '차형사'는 개봉 3주차를 넘긴 시점에도 꾸준히 박스오피스 TOP5 를 지키며 순항 중이다. 이는 지난 2010년 12월 22일(수) 개봉 후 박스오피스 TOP5 자리를 꾸준히 지키며 4개월간 상영되며 약 302만 관객을 기록한 '헬로우 고스트'와 비슷한 양상을 보이고 있는 것이다.

네티즌들은 "완전 대박 재미있어요 ㅋㅋㅋㅋ 아...김영광이랑 이수혁 런웨이 할 때... 완전 끝장났음", "정말 웃음 뽱뽱 터지는 영화", "최고의 코믹이었어요. 오랜만에 배꼽 빠지도록 웃었습니다. 강지환 씨 연기 대박", "미친 듯이 웃을 수 있는 영화", "진짜 깨알 웃음 최근 본 영화 중 제일 웃김" 등 개봉 3주차를 넘긴 시점에도 꾸준히 강추 열풍을 이어가고 있어 식지 않는 흥행세를 이어갈 것으로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편, 관객들의 끊임없는 호응 속 100만 관객을 돌파하며 흥행 가도를 달리고 있는 '차형사'는 5월 30일(수) 개봉, 절찬 상영 중이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