LG전자-그래텍, 시네마3D 및 GSL 활성화 관련 전략적 제휴 체결LG전자-그래텍, 시네마3D 및 GSL 활성화 관련 전략적 제휴 체결

Posted at 2011. 3. 22. 23:06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이병기 그래텍 부사장과 이태권 LG전자 HE 마케팅팀 상무가 악수를 나누고 있다.ⓒ그래택 제공

곰TV와 곰플레이어를 서비스하고 있는 (주)그래텍(대표 배인식)은 LG전자와 시네마3D 및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Ⅱ 리그(Global StarCraft II League, GSL) 활성화 관련 공동 마케팅을 주요 내용으로 하는 양해각서(MOU)를 체결했다고 오는 22일(화) 밝혔다.

그래텍과 LG전자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계기로 3D 게임 리그 개최 및 3D를 포함한 방송 영상 콘텐츠와 하드웨어 간의 시너지 창출을 위해 다방면의 공동 마케팅 활동을 펼칠 계획이다.

특히, 이번 제휴를 통해 LG전자는 그래텍이 주최하고 있는 총 3회 대회(GSL 월드 챔피언십, GSL May, GSL 슈퍼 토너먼트)의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며, 대형 3D 게임 행사 개최와 함께 3D 스페셜 리그 제작에 관한 협력을 진행한다. 그래텍과 LG전자는 GSL과 3D 스페셜 리그를 통해 TV, 노트북, 모니터, 프로젝터 등 다양한 시네마3D 기기와 게임과의 완벽한 조화를 선보일 예정이다.

그래텍은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더욱 완성도 높은 GSL을 개최, 방송하고 그래텍의 앞선 기술로 선보이는 3D 게임 콘텐츠 등으로 더 많은 시청자가 수준 높은 게임 리그를 즐길 수 있기를 기대하고 있다.

LG전자 역시 3D 게임 리그와 행사 등을 통해 LG만의 시네마3D 기술력과 다양한 3D 제품의 우수성을 효과적으로 알리는 기회가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이병기 그래텍 부사장은 "LG전자와 다양한 형태의 공동 마케팅 프로그램을 진행하게 되어 기쁘게 생각한다"라며 "그래텍의 독보적인 뉴미디어 플랫폼인 곰TV와 한 단계 앞선 게임 콘텐츠 제작 기술을 LG의 시네마3D 기술과 성공적으로 결합해 최고의 감동을 선사하겠다"라고 밝혔다.

이태권 LG전자 HE 마케팅팀 상무는 "다 함께, 다양한 제품으로 즐길 수 있는 시네마3D가 3D의 대세임을 선포하는 동시에, 눈이 편안한 3D 화질, 가볍고, 배터리가 필요 없고, 가격이 저렴한 3D 안경 등 경쟁사가 도저히 따라올 수 없는 시네마 3D의 우수성을 고객들이 직접 확인할 수 있을 것"이라고 전했다.

한편, 이번 제휴를 통해 LG전자가 타이틀 스폰서로 참여하는 총 3회의 대회 중 그 첫 번째인 GSL 월드 챔피언십은 전 세계 스타크래프트 Ⅱ 고수들을 초청해 세계 최강자를 가리는 대회이다. 오는 28일(월)부터 4월 9일(토)까지 약 2주간의 일정으로 진행되는 이번 대회는, 한국 선수 8명과 외국 선수 8명의 국내외 최정상급 선수 16명이 격돌해 세계 최고의 스타크래프트 Ⅱ 선수를 가린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