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커피왕' 강훈 대표, '카페베네 비밀 이야기' 책 발간 화제'커피왕' 강훈 대표, '카페베네 비밀 이야기' 책 발간 화제

Posted at 2011. 4. 14. 21:39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스타벅스를 이긴 토종카페 카페베네 이야기' 책 모습이다. ⓒN.O.A엔터테인먼트 제공

한국의 '커피왕'으로 불리는 강훈 대표(kh컴퍼니)가 토종 커피전문점인 '카페베네'로 '스타벅스'를 이긴 비밀을 담은 책을 지난 12일(화) 발간해 관련업계 화제를 모으고 있다.

토종 커피전문점이 그 나라에서 세계적 커피업계 공룡인 '스타벅스'를 이겨낸 경우는 전 세계 어디에도 없는 세계최초이다.


이미 토종 국내브렌드인 '카페베네'가 3년 만에 550개의 점포 수로 '스타벅스'를 누른 것은 우리나라뿐만 아니라 외국에서도 화제가 됐다.

이제 토종 브렌드들은 국내에서 '스타벅스'를 누른 '카페베네'의 자신감으로 국내에서의 싸움이 아니라 해외로 눈을 돌리는 수준까지 오게 됐다.

또 강 대표는 최근 강남구 압구정동에 웰빙 디저트 카페 '망고식스'를 론칭했다.

'망고식스'는 전 세계를 겨냥한 한국형 프렌차이즈 브렌드이다. 전도연, 하정우, 임수정, 공유, 등 50여 명의 연예인군단이 소속되어 있는 'N.O.A엔터테인먼트'와 마케팅 계약에 성공했다. 더불어 소속연기자인 공유와의 모델계약에 성공하여 5월 CF를 찍는다.

또 강 대표는 신세계 근무 당시 '스타벅스'를 한국에 들여오는데 참여한 장본인이다.

이후 토종 커피 프렌차이즈의 원조격인 '할리스'를 론칭하여 히트시켰으며 '카페베네(대표 김선권)'를 업계 최초 스타마케팅을 통해 성공신화를 이뤄냈다.

커피 프렌차이즈 업계 최초로 국내 굴지의 연예인 매니지먼트사인 싸이더스와의 제휴에 성공하며 한예슬을 모델로 기용 각 공중파 TV 광고를 공격적으로 해 소비자들에게 친숙함과 파격적 신선함을 주었다. 당시에는 획기적인 기획이었다.

'스타벅스를 이긴 카페베네 이야기(다산북스)'는 '스타벅스'를 국내에서 맥을 못 추게 한 강훈의 노하우와 자신의 개인적 이야기를 소박하게 담아냈다.

다산북스 측은 "1,500만 원으로 덤벼든 커피업계에서 연 매출 1,000억 원이 넘는 '카페베네'의 노하우, 실패와 도전이 만든 승부사 강훈의 드라마 같은 실제 이야기와 한국에서 1위를 이뤄낸 그가 세계의 1위를 이뤄낼 도약의 이야기를 담아냈다"라고 소개했다. 또한 "프렌차이즈나 창업에 관심 있는 사람들에게는 전쟁터에 나갈 때 '필수무기'와 같은 필독서가 될 것이다"라고 말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