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저작권정보시스템 업무협약' 체결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저작권정보시스템 업무협약' 체결

Posted at 2011. 4. 27. 14:15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방송분야 협약기관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 제공

앞으로 케이블TV 방송 콘텐츠의 저작(인접)권 정보가 표준화되고, 전산시스템에 의해 체계적으로 관리될 전망이다.

한국케이블TV방송협회(회장 길종섭)는 한국저작권위원회(위원장 이보경)와 오는 27일(수) 저작권교육원에서 '케이블TV 방송 콘텐츠 저작권 분야의 상호교류 및 협력 증진을 위한 업무협약'을 체결했다.

이번 업무협약 체결을 계기로 케이블TV 방송콘텐츠의 저작(인접)권리에 대한 기본정보를 표준화하여 위원회와 공유하고, 위원회는 협회가 제공한 저작권 정보들을 '통합저작권정보관리시스템'을 통해 체계적으로 관리하게 된다.

향후, 정리된 방송콘텐츠 저작권 관리정보는 저작물 정보 검색, 사용승인, 불법저작물 확인 등에 이용돼 저작권 보호와 올바른 사용이 활성화될 수 있을 것으로 기대된다.

협약식에 참석한 최종삼 협회 사무총장은 "케이블TV사들도 수많은 프로그램을 만드는 저작권 이용자이자 권리자"라며 "이번 협약을 계기로 케이블TV 저작권 관리와 보호가 보다 편리해질 수 있을 것으로 기대한다"라고 전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