곰TV, 중국 NeoTV와의 '전략적 제휴'로 중국어 방송 시작해곰TV, 중국 NeoTV와의 '전략적 제휴'로 중국어 방송 시작해

Posted at 2011. 5. 3. 18:27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블리자드 엔터테인먼트의 국내 e스포츠 및 방송 파트너사인 곰TV는 중국 NeoTV(네오TV)와의 '전략적 제휴'를 통해 이번 LG 시네마3D GSL May부터 글로벌 스타크래프트 II 리그(Global StarCraft II League, GSL)의 중국어 방송을 시작했다고 밝혔다.

NeoTV는 현재 WCG 2011 방송 송출을 비롯해 중국 내 e스포츠 리그를 운영하고 있으며 천만 명의 시청자를 보유하고 있는 중국 최대의 게임 전문 인터넷 매체이다.

NeoTV는 이번 전략적 제휴를 통해 2011 GSL Tour의 전 경기를 중국어로 방송할 수 있는 권리를 갖게 되었다. GSL 중국어 방송은 NeoTV가 송출하는 케이블TV, IPTV, 인터넷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볼 수 있으며 생중계가 끝난 이후에는 VOD로도 시청이 가능하다.

중국 내의 수많은 e스포츠 팬들은, 이번 제휴로 인해 그동안 한국어나 영어로만 볼 수 있었던 GSL을 보다 편하게 볼 수 있게 되었다. 국내 e스포츠 정규 리그가 한국어 외에 영어, 중국어 등 다양한 언어로 방송되는 것은 국내 e스포츠 역사상 처음이다.

이뿐만이 아니라 곰TV는 4월 초에 프랑스에서 진행된 세계 최대의 콘텐츠 전문 마켓이자 대표적인 국제영상물 견본시인 MIPTV에 참가하는 등 GSL Tour의 글로벌화를 위한 노력을 끊임없이 지속해 오고 있다. 전 세계 107개국에서 참가한 MIPTV에서 GSL은 외국 유관 관계자들의 큰 흥미와 관심을 불러 모았으며 GSL의 시장성과 잠재력에 대한 높은 평가를 받았다.

곰TV 배인식 대표는 "GSL이 NeoTV와의 제휴를 통해 중국어로 방송되어 기쁘다"라며 "전 세계의 e스포츠 팬들이 언어의 불편함 없이 마음껏 경기를 즐길 수 있는 그날까지 끊임없이 노력하겠다"라고 말했다.

현재 GSL은 GSL 공식 홈페이지와 곰TV GSL 채널 및 애니박스의 케이블TV, 위성방송, 위성 DMB 채널 그리고 IPTV Olleh TV를 통해 국내 시청자들과 만나고 있으며 곰TV 외국 사이트를 통해 영어로도 생중계되고 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