ANIBOX, '게임 & 애니메이션 및 보조적 데이터방송'으로 장르 변경ANIBOX, '게임 & 애니메이션 및 보조적 데이터방송'으로 장르 변경

Posted at 2011. 7. 11. 19:40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케이블·위성 애니메이션 전문채널 ANIBOX가 채널 장르를 변경하면서 게임까지 본격적으로 공략을 시작한다.

'게임 & 애니메이션 및 보조적 데이터방송'으로 장르를 변경함으로써, 더는 편성 비율에 얽매이지 않고 게임 관련 편성을 할 수 있게 되었다.

지난 2011년 2월부터 곰TV와 전략적 파트너쉽을 체결한 ANIBOX는 GSL(Global StarCraft II League) 경기를 케이블·위성 채널 최초로 독점 생중계하고 있다. 방영권 문제로 그동안 TV에서 볼 수 없었던 스타크래프트 2 리그를 HD 고화질로 보여준다는 점에서 기존 게임 채널들과 크게 차별화가 되었다. 하지만 방송법상 부편성 비율을 초과할 수 없는 관계로, 상위권 선수들이 속한 Code S 경기만 중계하고 Code A 경기 및 승격강등전 등의 기타 경기들은 편성할 수 없는 한계가 있었다.

이에 따라 ANIBOX는 본격적으로 게임 장르에 뛰어들기 위해 정식으로 방송통신위원회에 채널 장르 변경을 신청, 최종 승인을 받았다. 앞으로 스타크래프트 2 리그뿐만 아니라 다양한 게임 관련 프로그램을 기획, 편성하여 새로운 게임 채널로서 입지를 굳히는 것이 ANIBOX의 2011년 하반기 목표이다.

ANIBOX는 지난 2006년 애니메이션 전문 채널로 개국, 스카이라이프 및 케이블, 위성DMB TU, IPTV 등 다양한 플랫폼을 통해 송출되고 있으며 2010년부터 HD 방송을 시작했다. 2011년부터는 스타크래프트 2 리그 생중계를 토대로 애니메이션 및 게임을 모두 아우르는 종합 엔터테인먼트 채널로 거듭나고 있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