UFC119 3연승 도전하는 '크로캅', 상대는 전 챔피언 '프랭크 미어'UFC119 3연승 도전하는 '크로캅', 상대는 전 챔피언 '프랭크 미어'

Posted at 2010. 9. 24. 20:28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스포츠소식

'UFC 119 헤비급 매치'의 '크로캅' 선수이다. ⓒ수퍼액션 제공
'UFC 119 헤비급 매치'의 '프랭크 미어' 선수이다. ⓒ수퍼액션 제공

은퇴 위기를 뒤로하고 최근 UFC 2연승을 거두며 부활의 신호탄을 쏘아 올린 '크로캅'이 연승 행진을 이어가며 옛 명성을 되찾을 수 있을지 기대를 모으고 있다. 한국시각으로 오는 26일(일) 열리는 'UFC 119'에서 전 챔피언 '프랭크 미어'와 맞대결을 펼친다. 최근 경기에서 1패를 기록 중인 미어에게는 2연패를 당하지 않기 위해 그 어느 때보다도 단단한 대비가 필요하다는 평가이다.

'UFC 119'은 미국 인디애나주 인디애나폴리스 '콘세코필드하우스'에서 열리며, 한국시각으로 26일(일) 오전 10시 30분, 온미디어(대표 김성수)의 액션채널 수퍼액션에서 위성, 케이블 독점 생중계되며, 당일 저녁 8시 40분 재방송된다.

'크로캅'은 2001년 격투계에 데뷔, 프라이드 챔피언, K-1 월드그랑프리 준우승을 차지하는 등 찬란한 전성기를 누렸다. 하이킥의 대명사로 불리는 타격가답게 UFC로 이적 후, 에디 산체스, 무스타파 알 턱을 KO로 꺾은 바 있다. 하지만 가브리엘 곤자가, 칙 콩고, 주니어 도스 산토스 등 주목 받는 신인들에게는 각각 패하며 퇴출 위기를 겪기도 했다. 그러나 최근 앤소니 페로쉬와 팻 배리를 연파하며 새롭게 주목을 모으고 있다. '불꽃하이킥'이란 수식어가 따라다닐 정도로 위협적인 하이킥과 미들킥, 왼손 스트레이트가 주특기다. 통산 전적 27승 2무 7패 1무효, UFC 전적 4승 3패를 기록하고 있다.

'프랭크 미어'는 'UFC 한국 파이터 1호' 김동현과의 인연으로 국내 팬들로부터 큰 사랑을 받고 있는 선수로, 'UFC 94'에서 김동현의 세컨드로 등장, 든든한 버팀목이 돼 주며 국내 격투 팬들에게 확실한 눈도장을 찍었다. 또한 교통사고라는 큰 역경을 극복하고 최고의 자리에 올라 많은 격투 팬들을 매료시킨 바 있다. 전성기 시절인 2004년 교통사고를 당했지만, 1년 6개월의 재활 후 다시 컴백해 'UFC 92'에서 '노게이라'를 꺾고 잠정 챔피언에 등극했다. 총 13경기 중 8경기를 서브미션으로 끝냈을 만큼, 그라운드 실력이 출중하다. 총 전적 13승 5패. UFC 전적 11승 5패를 기록하고 있다.

그 동안의 경험과 축적된 노하우가 타의 추종을 불허하는 백전노장들인 만큼 그 어느 때보다도 전략적인 승부가 예상된다. 크로캅은 프랭크 미어와의 대결을 위해 주짓수 전문가, 킥복싱 전문가를 초빙해 강 훈련을 해왔다고. 특히, 프랭크 미어의 특기인 하체 관절기(Leg lock) 파훼 법을 집중 연마했다는 후문이다.

한편, 이번 대회에서는 안토니오 호드리고 노게이라의 쌍둥이 동생, '호제리오 노게이라'가 출전, '라이언 베이더'와 대결을 펼친다. 차기 챔피언 후보자를 가리는 중요한 매치로, 최근 물오른 복싱 실력을 선보이고 있는 '호제리오 노게이라'와 강력한 레슬링 베이스의 무패 파이터 베이더의 화끈한 대결이 기대된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