동아제약 '박카스', 3년 연속 스타리그 후원해동아제약 '박카스', 3년 연속 스타리그 후원해

Posted at 2010. 10. 26. 21:10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스포츠소식

온게임넷 스타리그가 동아제약 '박카스'의 후원으로 31번째 대회를 출범해 '박카스 스타리그 2010'이 오는 10월 29일(금) 펼쳐지는 예선전을 시작으로 내년 1월 말까지 약 3개월의 일정에 돌입한다.

동아제약이 스타리그를 후원하는 것은 이번이 세 번째로, 지난 2008년부터 매년 '박카스 스타리그'를 진행해 왔다. 특히, '박카스 스타리그 2008'에서는 '최종병기' 이영호가 생애 첫 스타리그 우승을, '박카스 스타리그 2009'에서는 '폭군' 이제동이 골든마우스를 수상하는 감격을 안은 바 있다.

동아제약 마케팅 담당자는 "지난 시즌 박카스 스타리그에 E스포츠 팬들이 보내준 열띤 지지와 성원에 감사하다"며 "또 다시 스타리그를 후원하게 돼 매우 기쁘다. 스타리그 역사에 새로운 획을 그을 수 있는 리그가 되도록 아낌 없이 후원하겠다"고 밝혔다.

'택뱅리쌍' 김택용, 송병구, 이제동, 이영호 등 스타 플레이어들이 대거 참여하는 '박카스 스타리그 2010'는 용산 '아이파크몰 E스포츠 스타디움'에서 진행된다. 우승 상금 4000만 원, 준우승 상금 2000만 원을 비롯해 총 상금은 1억 800만 원이 지급될 예정이다. 전 경기는 게임라이프 채널 온게임넷을 통해 생중계되며 전용준 캐스터, 엄재경, 김태형 해설위원이 진행을 맡는다. 또한 이번 시즌에는 '박카스 스타리그' 전용 트위터도 운영한다.

예선전의 자세한 일정 및 참가 선수 명단은 추후 공개될 예정이다.

한편, 온게임넷 측은 "현재 스타크래프트 저작권과 관련해서 방송사를 포함한 E스포츠 협상단을 통해 블리자드 입회 하에 그래텍과 협상 중"이라며 "이번 리그의 성공적인 개최를 위해 지재권 해결을 비롯한 모든 노력을 다 할 것"이라고 밝혔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