영상물등급위원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홍보부스 운영영상물등급위원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홍보부스 운영

Posted at 2011. 10. 6. 20:44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영상물등급위원회(위원장 박선이)가 '제16회 부산국제영화제' 기간 동안 영화제 관람객들을 대상으로 기관 홍보부스를 운영한다.

영등위 홍보부스는 오는 7일(금)부터 13일(목)까지 해운대 BIFF빌리지에 설치되며 '영화 등급분류 체험하기', '등급제 홍보영상 및 리플렛 배포', '등급분류 설문하고 상품권 받기 이벤트 개최' 등 다양한 체험행사를 시행한다.

특히, 영등위 홍보부스에서만 만날 수 있는 '영화 등급분류 체험하기'는 등급분류 교육홍보 동영상과 본편 등급이 전체, 12세, 15세인 영화의 예고편을 관람하고 등급분류 평가서를 직접 작성하는 형식으로 운영된다.

영등위는 이 프로그램 운영을 통해 영화 상영등급이 어떻게 결정되고 왜 영화 등급이 필요한지 궁금증을 해소함으로써 등급분류의 중요성과 필요성에 공감하는 뜻깊은 체험이 될 것으로 기대하고 있다.

또한 '영등위에 물어보세요'라는 등급분류 설문 이벤트를 통해 등급분류에 대한 영상 소비자들의 관심을 높이는 한편, 이벤트에 참여한 모든 사람에게 기념품과 상품권을 추첨을 통해 제공할 계획이다.

영등위 관계자는 "영상물 등급분류 업무에 대한 대외적인 소통과 인식 확대를 위해 올해 처음으로 부산국제영화제 홍보부스에 참여하게 됐다"라면서 "이번 홍보부스를 통해 영상물 등급분류 업무에 대한 이해와 인식이 확산하고, 영상물 등급이 영상물의 올바른 관람을 위한 길잡이 역할을 하여 사회적으로 유용한 가치와 정보로 자리매김하는 계기가 되기를 바란다"라고 말했다.

한편, 영등위는 부산으로 이전하는 공공기관으로서 이번 부산국제영화제 홍보부스가 부산시민과 교류할 수 있는 최적의 기회라고 판단하고, 기관 업무 이해를 위한 상담활동도 적극적으로 시행할 예정이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