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 '외계 생명체를 찾아서' 특집 편성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 '외계 생명체를 찾아서' 특집 편성

Posted at 2010. 12. 3. 21:54 | Posted in - 중앙통신뉴스[2010~2015]/사회/문화소식

'외계 생명체를 찾아서' 프로그램 모습이다. ⓒ내셔널지오그래픽채널 제공

한국시간으로 3일 새벽, 미 항공우주국(NASA)이 지구에 기존 생명체와는 전혀 다른 생명체인 '비소 기반 미생물'을 발견했다는 중대발표를 한 가운데, 전 세계적으로 외계 생명체에 대한 관심이 고조되고 있다.

이에 다큐멘터리 채널 내셔널 지오그래픽 채널(이하 NGC)에서는 특집 다큐멘터리 '외계 생명체를 찾아서(원제: Alien Worlds)'를 오는 6일(월) 밤 11시 방송을 통해 공개된다.

지금껏 잘 알려지지 않았던 태양계 밖 행성과 그들을 탐구하는 과학자들의 이야기를 담아낸 이 다큐멘터리는, 지구와 비슷한 행성을 찾는 '케플러 프로젝트'의 성과와 진행 상황을 살펴보고 생명체 존재 가능성을 짚어본다.

뜨거운 목성이라 불리는 '벨레로폰(51 페가시 B)'과 슈퍼지구라 불리는 HD23514를 비롯해 오시리스, 므두셀라 등, 실감 나는 CG와 다양한 시각적 효과를 통해 외계 행성을 만나볼 수 있다.

NGC 측은 "이번 나사 발표에서 지구 생명체 이외에 또 다른 생명의 존재 가능성이 증명된 것"이라며 "특집 다큐멘터리를 통해 태양계 너머 세계에 대한 시청자들의 궁금증을 함께 풀어볼 수 있을 것"이라고 밝혔다.

한편, NGC는 6일(월) 방송되는 '외계 생명체를 찾아서'를 시작으로, 12월 31일(금)까지 월~금요일 밤 11시에 '2010 시청률 BEST 20'을 선보인다. 2010년 시청자들에게 가장 많은 사랑을 받았던 다큐멘터리 20편을 엄선한 '2010 시청률 BEST 20'은 우주, 야생, 역사, 문화, 무기 등 다양한 테마로 구성, 시청자들에게 다양한 볼거리를 선사한다.

이와 함께 NGC 공식 홈페이지에서는 '퀴즈왕 이벤트'를 진행, '2010 시청률 BEST 20'이 방송되는 동안 노출되는 퀴즈를 풀면 고득점자에게 푸짐한 상품을 증정한다.

중앙통신뉴스/조성빈 청소년 기자
기사제보 및 보도자료 수신 hk-7511@hanmail.net

-Copyrights ⓒ네티즌과 함께하는 중앙통신뉴스, 무단전재 및 재배포 금지-
<광주.전남.부산.서울 실시간 뉴스 및 동영상제공>
"인터넷 종합 언론사 '중앙통신뉴스'는 포털 사이트 'Daum'과 'NATE'와의 제휴로 기사를 공급하고 있습니다"